A.net Tech/Ops 포럼 돌아다니다 보니

2010. 8. 4. 22:38The MANIAC/Civil Aviation

엔진 3종에 대한 대략적인 결론.

1. PW: 연비 안습, 내구도 안습, 추력도 안습. PW4000 코어를 너무 오래 우려먹은듯. 정비사들의 골칫거리라나 뭐라나;
2. RR: 연비 중간, 내구도 킹왕짱, 추력도 중간. 3스풀 디자인 특성상 상승시 연비가 좋고 순항시 연비가 떨어진다고 함. 
3. GE: 연비 킹왕짱, 내구도 중간, 추력도 킹왕짱. RR엔진보다 약간 무거운데, 그걸 연비로 커버한다고(...)

사족.  트렌트 엔진들이 대체적으로 상승시 퍼포먼스가 좋고 고고도/고온지역에서의 성능이 발군이라고 함.
(그런데 아에로멕시코는 77E에 GE엔진 쓰고 카타르도 330에 GE엔진인데?)

사족2. 트렌트 엔진의 팬-코어 분리가능 여부를 알아보러 간 거 였는데 쓸데없는 거만 줏어온듯(먼산)